㈜세한, 인근 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생리대 디자인공모전" 실시

Author
saehan
Date
2019-01-23 13:10
Views
547

위생용품 전문생산 기업 ㈜세한(대표 김철환)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디자인문화고등학교, 안산공고 등 인근지역 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여성용품 생리대 디자인 공모전인 ‘제1회 착한 생리대 제품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여성으로서 꼭 사용해야 하는 여성용품 생리대 폴리백 디자인을 직접 해보고, 기업에서 원하는 제품디자인 실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해 학교와 기업간 연계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수상자는 총 3명으로 금상 디자인문화고등학교 3학년 한혜원, 은상 안산공고 3학년 박승미, 동성 안산공고 1학년 손유나 학생이 수상하게 됐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부상 수비생리대가 지급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디자인이라는 컨셉으로 공모전을 실시했는데, 실제로 접수된 디자인 중 생각보다 높은 퀄리티에 놀라기도 하였으나, 대부분의 디자인에서 실무적인 부재를 보여 산학연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일회성 이벤트로 끝내기보다는 계속하여 인근지역 고등학생, 더 나아가 지역을 확대하여 디자인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많은 체험기회를 안겨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비는 2가지 제품군인 울트라슬림과 울트라씬으로 나눠져 있으며,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수원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