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OCs 미검출된 금비 기저귀 안전성검사 결과 안전확보테스트 실시해

Author
saehan
Date
2019-11-11 16:22
Views
123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 '금비'의 품질 안전성을 대내외에 입증하는 계기가 펼쳐져 화제다.

(주)세한은 최근 자사의 성인용 기저귀 금비에 대한 휘발성유기화학물 검사 진행 결과 N.D.(Not detected)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즉, 탐지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해당 검사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다.

휘발성유기화학물(TVOCs)은 'Volatile Organic Compounds'의 약자다.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TVOCs는 사람의 건강 및 재산, 동·식물 생육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위해를 줄 우려가 있는 물질을 뜻한다.

특히 TVOCs는 포름알데히드, 메탄올, 에틸렌, 아세트알데히드, 벤젠 등 총 37여 가지로 나뉜다. 실제로 해당 물질에 직간접적으로 노출될 시 현기증, 무기력증, 두통, 구토, 질식, 발암성 등 각종 위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주)세한 관계자는 "최근 TVOCs가 사회적 이슈로 떠올라 소비자들이 불안감을 가질 수 있는 만큼 공신력 있는 외부 시험기관을 통해 유해성분 검출 검사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라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저귀를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